쿡앱스, 대규모 인재 채용 시작...직군 무관 신입 5천부터
- 작성자조영우
- 작성일자
- 조회138
엑스포츠뉴스
2021-10-26
쿡앱스가 대규모 인채 채용에 나섰다. 26일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전 직군 인재 영입’을 골자로 한 대규모 채용 공고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번 4분기 전 직군 공개 모집은 게임 개발, 사업, 경영지원 부서에서 근무할 신입과 경력사원 모집으로, 총 50여 명 규모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쿡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쿡앱스는 북미와 유럽 캐주얼 게임 시장을 타겟으로 10년 이상 글로벌 게임 제작 노하우를 쌓아온 국내 유일한 회사이며, 캐주얼 퍼즐 게임으로도 유명하지만 최근 캐주얼 rpg, 머지 게임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대규모 채용에서는 장르 구분없이 업계 인재를 영입하고 있어 이직이나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쿡앱스에서 모집하는 분야는 게임 개발의 경우 ▲기획 파트 ▲개발 프로그램 ▲그래픽 아트이며, 사업과 경영지원 부서의 경우 ▲게임사업 pm 및 게임 총괄 디렉터 ▲게임 마케터 ▲채용 담당자 ▲기업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등으로 구분되며, ▲이 밖에 군 대체복무가 가능한 전문연구요원 추가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 영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기업의 재무 실적도 긍정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지난 2020년 기준 연 매출 382억, 13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는 3분기 만에 작년 매출 성과를 진즉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의 청신호가 사전 예고되어 있다. 게임업계 실적에서도 작년 기준, 전체 15위권에 포진되어 있었으며, 올해는 단숨에 13위 이상도 내다볼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채로운 캐주얼 게임 출시와 인재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를 병행해 실적과 기업 가치 모두를 ‘퀀텀 점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