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하반기 채용 개막]①삼성 공채, 내달 돌입…올해도 비대면 '대세'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44

newsis

 

2022. 8. 27.

 

기사내용 요약

 

4대그룹 유일 공채 운영…'삼성' 9월초 공고 예정
sk하닉·기아·lg엔솔 등 채용 중…설명회 여는 곳도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하반기 공채 시즌이 9월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올해는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기업들이 앞다퉈 대규모 투자와 채용 계획을 발표해 취업 훈풍이 불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특히 삼성그룹의 9월 공채를 시작으로 하반기 채용 시장의 문이 열릴지 관심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이르면 내달 초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고를 내고 채용 일정을 시작한다. 향후 5년간 8만명을 신규로 직접 채용하겠다고 밝힌 만큼 반도체와 바이오 등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채용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4대 그룹 중 유일하게 정기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중공업 등 계열사가 일제히 '3급 신입 채용'의 지원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 이후에는 ▲직무적합도 평가 ▲직무적성검사 ▲종합면접 등 순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경력사원 채용도 수시로 진행 중이다.

sk하이닉스도 오는 30일까지 '2022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직무는 ▲메모리 반도체 설계 ▲r&d(연구개발) ▲it 등 총 20개다. 세 자릿수 이상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skct ▲면접 ▲오리엔테이션 ▲건강검진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기사 전문 :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826_0001992406&cid=13001&pid=1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