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50%' 확대"...대학원 졸업, 수료까지 범위 넓혀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69

부산일보

 

 

2020-12-11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21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을 50%로 높이는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강한 추진 의지를 밝혔던 법안인 만큼

본회의 통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전 의원은 이날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하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혁신도시법)을 발의했다.

 

 

 

 

 

[부산일보] 그동안 현행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를 두고 연도별 목표 채용 비율과 실행방법이 시행령에 명시되어 있어 규범력이 약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특히 최근에는 비수도권 지역의 인재 유출 문제에 더해 지역대 소멸 위기까지 겹치면서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 상향의 필요성이 꾸준히 증가돼 왔다. 전 의원은 “지역인재 의무채용 활성화는 지역의 취업 기반을 강화하여 청년들의 지역정주로 이어지도록 해 지역경쟁력 제고와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이전지역의 재화 및 서비스 우선 구매 비율 지정과 같이 혁신도시의 내실있는 성장과 지역경제 활력을 이끌 수 있는 지원책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