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상담/검사

진로취업상담

진로취업 개인상담은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진로-취업 개인상담은 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도와주는 1:1 상담입니다.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은 혼자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지 진로취업 상담실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국가자격증을 소유한 상담 선생님들과 함께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설계하고, 보다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 비밀 보장!)

언제 신청하나요?

진로취업 상담은 연중(학기 및 방학) 실시되니 본인의 상담 희망날짜를 고려하여 신청하면 됩니다.(평일 09:00~18:00)

상담시간 및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1회기(상담을 한 번 하는 것)당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되며, 학생들의 진로성숙도 및 취업준비도에 따라 2회기 이상 진행될 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은 주로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진로취업 상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생입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상담하는데, 경우에 따라 구조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조화된 진로취업 상담은 다음의 단계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개별 상태에 따라 시작되는 단계가 달라집니다.

STEP. 01
자기이해

직업선호도검사 L형(워크넷 홈페이지), Holland, MBTI 등의 직업검사를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실시하여 자기이해도를 높입니다.

STEP. 02
직무 및 직업탐색

기업 직무 및 직업탐색을 합니다. 이 때 공기업, 사기업, 공무원, 진학 등 다양한 경로에 대해 환경적인 탐색을 하게 됩니다.

STEP. 03
목표설정

합리적 진로의사결정에 의해 자신에게 적합한(전공, 흥미, 적성, 가치관, 가정환경 고려 등) 목표를 설정하게 됩니다.

STEP. 04
경력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경력개발 계획을 세웁니다. ex) 학업, 동아리, 봉사, 여행, 공모전, 직무 경험, 어학, 자격증 취득 등

STEP. 05
취업실전

취업실전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에 대한 안내 및 첨삭지도, 개별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상담은 온라인 예약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담일정 확정 후 특별한 연락없이 해당 상담일에 10분 이상 늦으면 상담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상담이 취소되면 다른 미 예약 학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면 꼭 상담일정을 지키는 멋진 부산대인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