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대기업 47.2%, 올해 '상반기 대졸 신입채용한다'...수시 채용 확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8

뉴시스

 

 

 

 

2021-02-26

 

 

 

 

 

sk그룹 ‘계열사별 수시채용’, 삼성전자 ‘신입공채 진행 일정은 미정’, 롯데그룹 ‘미정’

 

 

 

 

 

 

대기업의 절반정도는 올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답한 대기업 중 절반이상이 ‘수시채용’을 진행할 것이라 답해, 대기업의 신입직 수시채용 방식의 확산세가 빠른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대기업의 신입사원 수시채용은 현대자동차그룹, lg그룹, kt 등이 도입한 이후 최근 sk그룹이 내년부터 신입직 정기공채를 전면 폐지하고 수시채용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sk그룹은 올해 상반기 계열사별 수시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sk하이닉스’가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고 3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계열사별 수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모집 시기를 조사한 결과 3월에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답한 기업이 45.7%(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특히 대기업 중에는 절반에 가까운 49.6%(응답률)가 3월에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답했고, 이어 4월(33.6%) 5월(20.8%) 순으로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답했다.

중소기업 중에는 4월에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하는 기업이 44.8%로 가장 많았고, 이어 3월(43.4%) 6월(28.3%) 순으로 채용을 계획하는 기업이 많았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