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OECD, 올해 한국경제 3.8% 전망...2달만에 0.5%p 상향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1

파이낸셜 뉴스

 

 

 

 

 

 

 

2021-05-31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한국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3월 보다 0.5%포인트 높인 3.8%로 제시했다. 주요 선진국 중 가장 빠른 속도로, oecd는 확장적 재정정책이 적절한 조치였다며 피해계층을 중심으로 한 추경의 경제적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했다. oecd는 31일 발표한 'oecd 경제전망(oecd economic outlook)'에서 이 같은 전망치를 내놨다.

한국은행은 4.0%, 국제통화기금(imf)은 3.6%, 정부는 3.2%를 제시한 바 있다.

 

 

 

 

 

[파이낸셜뉴스] 세계경제 성장률은 5.8%로 전망했다. 기존 3월 전망 대비 0.2%p 올랐다. 내년엔 4.4% 성장을 예측했다. 이는 지난 3월(4.0%)보다 0.4%p 상향 조정한 것이다.

다만 oecd는 "국가간 회복속도는 큰 차이를 보이며, 위기 전 성장경로 복귀는 2022년 이후에 가능할 것"이라며 "향후 성장흐름은 상하방 리스크 요인에 크게 영향받겠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공급측 요인 등으로 인플레이션(물가상승) 압력이 일시적으로 확대됐다가 점차 완화되겠으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oecd는 "전세계적으로 신속하게 백신을

보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완화적 통화정책과 피해계층에 집중된 확장적 재정정책 지속하고 경제 복원력을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위한 구조개혁 노력도

강화햐아한다"고 제안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