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자원순환·水처리 등 신기술 한자리…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기여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86

중소기업뉴스

 

 

 

 

 

 

 

2021-09-06

 

 

 

 

 

 

[미리 들여다 본 미래의 탄소중립] 국제기후환경산업전 탐방
대표적 환경기업 100개사 참가
실생활 적용 ‘테마 부스’ 설치

중기중앙회, esg 대비 설명회
코트라선 해외판로 개척 지원
 
 
 
 
 
 
 
제12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이 지난달 25~27일 사흘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국제기후환경산업전에서는 탄소중립, 자원순환, 수처리, 기후변화대응 등 다양한 주제로 탄소중립 시대를 이끌 다양한 기업과 신기술이 소개됐다. 한국공기안전원, 광주환경공단, 광주과학기술원 등 기후·환경 관련 공기업과 카본헥사, 퓨리움 등 환경대표기업 100개사가 참여해 230개 부스를 운영했다. 코트라는 칠레, 베트남 등 8개국이 참가하는 해외수출상담회 화상부스를 지난 3일까지 열어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중소기업뉴스]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 10개 기관이 참가한 대·중소기업 1:1 현장상담도 진행됐다. 전시장 한켠에는 실생활에서 환경기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 부스가 설치됐다. 호남 유일이자 국내 최대 환경전시회 답게 개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금란 광주지방기상청장 등 12개 기관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진수 본부장은 “중소기업이 대기업 수준의 esg를 갖추는 것은 불가능한만큼 효율적인 esg의 경영을 위해 △경영진의 인식개선 △회사의 핵심과 연계된 esg 이슈 발굴 등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경영진의 인식부터 개선돼야 esg를 내재화시킬 수 있다”며 “esg를 기반으로 한 조직 체계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