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전력거래소 '하반기 22명' 공개채용...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1

전남일보

 

 

 

 

 

 

 

2021-10-04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14일 마감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전력거래소가 광주·전남 지역인재 채용을 포함한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진행한다. 4일 전력거래소는 신입직 13명, 경력·전문직 7명, 공무직 2명 등 총 22명을 채용하는 하반기 공개채용 지원서를 오는 14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심 채용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던 전력거래소는 이번 공개채용에서도 지원서 접수 시 연령, 성별, 출신학교·지역 등의 정보를 일절 요구하지 않는다. 총 선발 인원의 6명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본사 이전 지역인 광주·전남권 지역인재와 보훈대상자, 장애인 채용할당제로 뽑는다.

 

 

 

 

[전남일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를 우대하는 가점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해 적용한다. 부문별로 신입직

세부 모집 인원은 '사무직 3명', '기술직 10명(전기 6명·it 4명)'을 선발하며, 블라인드 채용방침에 따라 학력·전공과 무관하게 모집 단위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전문직 세부 모집인원은 'it개발자(기술) 2명', '스마트그리드 기획개발(사무) 2명', '스마트그리드 융합기술(기술) 2명', '전력계통(기술·박사) 1명'이며, 공무직 모집인원은 '사무보조(업무지원) 2명'이다.

김광철 전력거래소 인재개발팀장은 "하반기 채용부터 처음으로 도입하는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 제도가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