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부산 해외 취업 합동박람회 개막...미국, 일본기업 20여곳 참여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5

뉴시스20

 

 

 

 

 

 

 

2021-10-13

 

 

 

 

 

 

부산시는 13일 ‘해외취업 합동박람회’를 개막, 올 연말까지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등이 머리를 맞대 코로나19 장기화로 막힌 해외 취업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 플러스’를 통해

오늘부터 석달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미국과 일본기업 약 20여 개사가 참여한다.

 

 

 

 

 

 

[뉴시스20] 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박람회를 통해 ▲참여 기업설명회 및 인사담당자 실시간 줌(zoom) 특강 ▲영·일문 이력서 첨삭, 모의 면접 등 1대1 맞춤형 컨설팅 ▲합격 후 비자발급 등 채용까지 사후관리 지원 등 부산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끝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프라인에서도 청년두드림센터(부산진구 부전동)에 화상 면접 부스를 운영해 화상 면접 장소나 관련 장비가 필요한 청년들을 지원한다.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만 34세 이하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로 메마른 해외 취업에 대한 청년구직자들의 목마름을 해결하는데 단비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여 부산시와 함께 글로벌 취업의 문을 두드려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