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부산시, 공공기관 상반기 245명 채용…21년 4월 공고 이후 필기시험 진행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50

뉴시스

 

 

 

 

 

2021-01-20

 

 

 

 

첫 통합채용, 통합사이트서 원서접수

 

 

 

 

 

부산시는 산하 공공기관의 채용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5월 중 ‘2021년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 필기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상반기 채용인원은 245명이다. 기관별로는 ▲부산교통공사 160명 ▲부산도시공사 15명 ▲부산시설공단 23명 ▲부산환경공단 41명 ▲부산의료원 3명 ▲부산디자인진흥원 2명 ▲부산테크노파크 1명 등이다.

 

 

 

 

 

 

[뉴시스] 이제껏 기관별 채용 절차가 다르고 대다수 기관이 제각각 수시 채용을 시행해 종합적인 채용 홍보 부재로 인해 우수 지역인재를 선발하는 데에도 한계가 있었다. 부산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통일된 채용 절차를 도입해 통합채용 제도를 마련했다.  채용 예정인원은 수요조사를 통해 결정했으며, 선발인원은 오는 4월 채용공고 시 확정·발표한다. 필기시험은 공통과목으로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와 직열별 특성을 반영한 전공과목을 함께 시행한다.

 

현재 대다수 기관이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와 전공과목을 필기시험 과목으로 선택하고 있고, 제도 첫 시행으로 인한 수험생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시험과목과 응시자격은 현행을

유지한다. 다만, 새로운 제도 시행과 동시에 일부 기관은 내부검토를 거쳐 과목을 변경했다. 필기시험 합격자 선발 배수기준은 4배수 이내의 범위에서 기관이 합리적인 배수기준을 선정하게 개선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기관별 산발적 채용을 예측 가능한 정기 통합채용 제도로 전환해 시가 직접 필기시험 절차를 주관하면서 채용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부산 공공기관의 숨은 일자리를 직접 발굴해 종합적인 채용 홍보를 함으로써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종합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