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코로나 취업시장, 정보부터 면접까지 '동영상'이 대세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8

아시아경제

 

 

 

 

 

 

 

 

2021-05-23

 

 

 

 

 

 

직군q&a부터 구직자 편의 보장하는 화상면접까지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영상을 활용한 취업 활동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23일 취업사이트 잡코리아 발표에 따르면 mz세대 구직자 상당수가 취업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고, 주로 직군 q&a, 자소서 작성법, 면접노하우 등의 정보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기업채용설명회, 채용박람회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구직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채용 관련 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에 주목하는 것이다.

 

 

 

 

 

 

[아시아경제] 인공지능(ai)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브이리뷰’를 운영하며 ‘인크루톡’, ‘언박싱 인덴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직자에게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인크루톡’은 다양한 직군에 있는 팀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직무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친구들과 대화하듯이 풀어나가는 콘텐츠다. 업무에서 실제 사용하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이나 가장 필요한 기술 등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하고 실제로 직원들이 느낀 조직 성향 및 문화, 회사의 가치관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구직자는 자신과 기업과의 만남을 사전에 이해할 수 있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영상 플랫폼 ‘카카오tv’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cj제일제당은 자사 유튜브 채널 ‘제당슈만’에서 ‘cj제일제당 자소서

작성 꿀팁 top5’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롯데그룹은 각 계열사 직무별 정보를 소개하는 브이로그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신입 지원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