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청년 채용 미래유망기업에 1인당 월 190만원 지원...최대1,140만원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5

파이낸셜 뉴스

 

 

 

 

 

 

 

 

 

2021-08-25

 

 

 

 

 

 

 

앞으로 기술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래유망기업이 청년을 채용하면 월 최대 190만원, 6개월간 최대 11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청년을 신규로 채용하는 미래유망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미래청년인재육성 사업'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기업의 채용이 위축된 상황에서, 청년에게는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 인건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2차 추경에서 일반회계 924억원을 반영해 추진된다.

 

 

 

 

 

 

 

 

 

[파이낸셜 뉴스] 지원대상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가 1인 이상인 중소.중견기업 중 기술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아 중앙부처로부터 수상.선정.인증받은 미래유망기업 약 8만개다. 구체적으로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선정기업’(중소벤처기업부), △월드클래스300 기업’(산업통상자원부) △‘그린뉴딜 유망기업’(환경부) 등 6개 부처 24개 사업을 통해 인정받은 약 8만개 기업이다. 기업은 만 15~34세의 청년과 정규직 채용을 포함해 3개월 이상의 근로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또한 최저임금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고, 4대 사회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고용부 권창준 청년고용정책관은 "지금의 청년고용 위기를 이겨내고, 미래유망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원규모가 한정돼 있는 만큼 관심 있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