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커뮤니티

언론사로 본 취업정보

여러분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부산대학교 취업전략과


금융권 이달 신입채용 '박차'...하나은행,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등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90

뉴시스

 

 

 

2020-10-07

 

 

 

금융권 신입채용이 한창이다. 지난달 5대 시중은행이 일제히 신입공채를 시작하는가 하면 이달 주요 핀테크 및 증권사, 금융공기업에서도 신입 모시기에 동참했다. 10월 현재 하나은행,   국민은행 및 카카오뱅크, kb증권,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 한국투자공사 등에서 신입사원 공채 및 수시채용을 진행중이다. 은행권은 영업소 축소 여파로 전체 채용규모는 줄었지만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해당직무 채용에는 적극적인 모습이며, 핀테크 및 증권사 역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거래량 증가로 신입 충원에 나섰다.

 

 

 

 

[뉴시스] 7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하나은행은 하반기 150명 규모로 신입사원을 충원한다. 모집분야는 ▲글로벌 ▲디지털 ▲자금 ▲기업금융/ib이며, 각 분야별로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2021년 2~3월 대학(원) 졸업예정자 포함 학사이상 학위 소지자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모집분야별 차이가 있다. 입사지원서는 이달 13일까지 받으며, 서류전형 이후 필기전형(집합평가 120분, 온라인 인성검사), 1차 면접(행동사례 면접, pt면접, 협상면접), 2차 임원면접이 예정됐다. kb증권은 다가오는 12일(월)까지 하반기 신입사원(4급)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 ▲s&t ▲디지털 ▲it ▲리서치 등 총 6개직무에서 두자릿수 규모로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며, 금융 및 it자격증   소지자, 이공계 전공자, 외국어 활용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ai면접)>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 it지원자에 한해 코딩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다.

 

 

 

기사 자세히 보기